워드프레스 포스트 예약 발행 달력으로 관리하기.

블로그를 검색 상위에 노출 시키는 가장 알기 쉬운 방법은 꾸준히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다. 그러나 말이 쉽지 일주일에 적어도 3개 이상의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은 무지하게 고된 일이다. 더구나 검색 상위에 노출된다고 노력에 비해 보상은 그리 크지 않고 종종 상처 받는 일도 생기다 보니1 쉽게 싫증이 나기도 한다.

워드프레스에는 예약 발행 기능이 있다. 예약 발행은 원하는 날짜, 시간에 포스트를 발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람은 기계와 달라서 평생 일정하게 작업하기가 불가능하다. 기분에 따라 하루에 10 개 이상의 포스트를 손쉽게 작성하는 날이 있는가 하면 몇 일 동안 슬럼프에 빠지기도 하고 가끔 블로그는 쳐다도 안 보고 싶을 때도 있다. 하루에 열 개의 포스트를 몽땅 발행하는 것 보다는 이럴 때 예약 발행 기능을 이용하면 아주 유용하다.2 그러나 워드프레스 자체 예약 발행 기능은 직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일목요연하게 포스트를 관리하기가 불편하다.

editorial calendar 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직관적인 도구를 이용해 워드프레스 예약 발행을 아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달력을 보면서 선택 끌기로 발행 날짜와 시간을 자유롭게 이동 가능하며 달력에서 바로 간단한 포스트 요약 본을 작성할 수도 있다.

editablecalendar1.png

editorial calendar를 잘 활용하려면

#먼저 글쓰기에 탄력이 붙었을 때 2개든 10개든 사정 없이 포스트를 작성하고 임시 저장(draft) 한다. #시간 날 때마다 다시 들여다 보고 틈틈이 생각나는 부분만 교정을 한다.

#교정이 완료 된 포스트는 editorial calendar에서 발행을 원하는 날짜에 포스트를 선택 끌기로 적절히 배치 한다.3
이런 방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 지속적으로 블로그나 웹사이트 업데이트를 유지하여 검색 엔진에 신뢰도를 높이고, 포스트의 질을 높이일 수 있다. 특히 몰아서 일하고 몰아서 열심히 노는 사람들에게는 제격인 플러그인이다.

editorial calendar

플러그인 사이트를 방문하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1. 비니지스 블로그가 아니라면 블로그는 자기 만족을 위해 운영해야 한다.
  2. 검색 봇은 하루에 수십개 포스트를 올리는 것보다 일정하게 꾸준히 업데이트 되는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더 신뢰한다. 그리고 이슈보다는 정보를 다루는 것이 스트레스가 적다.
  3. 발행이 완료 된 포스트는 마우스로 이동이 불가능하다. 임시 저장 된 포스트만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About drchoi

Hi, I am a IT-blogger and Plastic surgeon. I like web surfing and I am really into productivity. This website is providing daily reviews and tutorials which involve website, web-applicaiton, mobile apps, software and blog.
drchoi blog는 윈도우7 기본 글꼴인 맑은고딕 글꼴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